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폰트 일괄 변경하기

by 봉잡스 2020. 2. 27.

이번 포스팅에는 PPT 문서의 글꼴을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슬라이드 분량이 많은 PPT의 글꼴을 하나로 통일하는 것은 물론, 특정 글꼴만 골라서 다른 글꼴로 변경할 때 유용합니다. 


※참고 한 문서 내에 사용된 글꼴이 여러 개라면 사용된 글꼴의 수만큼 반복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아쉽게도 여러 개의 글꼴을 한번에 다른 글꼴로 변경해주는 기능은 없습니다. 다만, 반복 작업이라고 해도 5초도 안 걸리는 작업이니 신경 쓰실 필요는 없어요.


※참고 본 포스팅에서는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한 방법은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폰트 일괄 변경하기



1. 글꼴을 바꿀 PPT 파일을 열어줍니다.


※참고 다른 글꼴로 변경하려는 글꼴 이름을 확인해두세요.





2. 왼쪽 상단에 있는 [홈]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있는 [바꾸기]-[글꼴 바꾸기]를 선택합니다.





4. [현재 글꼴]에서 새 글꼴로 바꾸려는 현재 글꼴을 선택하고, [새 글꼴]에서 새로 사용하려는 글꼴을 선택합니다. 현재 사용된 글꼴인 맑은 고딕을 나눔스퀘어로 변경하고 싶다면, 현재 글꼴에 맑은 고딕을, 새 글꼴에 나눔스퀘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현재 글꼴]에 현재 문서에 사용된 글꼴을 선택합니다. ▼



[새 글꼴]에 새로 사용할 글꼴을 선택합니다. ▼





5. 글꼴을 모두 선택했으면 [바꾸기]를 클릭하여 글꼴 바꾸기를 실행합니다.





6. 바꾸기 클릭 즉시 모든 슬라이드에 사용되었던 [현재 글꼴]이 선택한 [새 글꼴]로 변경됩니다. 





7. 문서 내의 폰트를 모두 통일하고 싶다면 다른 글꼴도 같은 방식으로 반복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지금까지 PPT 글꼴을 한번에 번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본적인 작업이지만, 아직 PPT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