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나누기 함수 수식, /와 QUOTIENT만 알면 끝

by 봉잡스 2020. 2. 27.

이번 포스팅에는 엑셀에서 나누기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산 기호를 이용한 방법, 함수를 이용한 방법, 두 가지 방법의 차이점 순서로 정리해봤습니다. 기초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장황하게 설명하기 보다는 핵심만 짚어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엑셀 나누기 첫 번째 연산 기호 이용


=나누어지는 셀/나누는 셀


첫 번째 방법은 연산 기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결과 값이 나타날 셀을 선택하고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를 입력합니다.

2. 나누어지는 수가 있는 셀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3. 나누는 수가 있는 셀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4. 엔터를 칩니다.


결과가 정상적으로 나타나고, 수식 입력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되어 있으면 끝입니다. ▼




엑셀 나누기 두 번째 QUOTIENT 함수 이용


=QUOTIENT(나누어지는 셀, 나누는 셀)


두 번째 방법은 함수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별다른 설정 없이 결과 값의 소수점 자리를 절사하고 정수만 나타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과 값이 나타낼 셀을 선택하고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QUOTIENT(를 입력합니다. QUOTIENT 뒤에 괄호 여는 것 잊지 마세요.

2. 나누어지는 수가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 

3. 쉼표(,)를 입력합니다.

4. 나누는 수가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

5. 엔터를 칩니다.


결과가 정상적으로 나타나고, 수식 입력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되어 있으면 끝입니다. ▼




연산 기호를 이용한 나누기와 함수를 이용한 나누기의 차이


앞서 말한 것처럼 [/]를 이용한 방법은 소수점까지 나타내는 반면, 함수를 이용한 방법은 소수점 자리는 절사하고 정수로 나타냅니다. 반올림이 되지 않기 때문에 결과값의 소수점 자리를 절사하고자 할 때는 함수를 이용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연산 기호를 이용한 방식은 소수점 자리까지 표시할 필요가 있거나, 소수점 자리의에서 반올림이 된 정수를 나타내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결과값이 있는 셀을 선택하고 상단 메뉴 [표시 형식]에 있는 [자릿수 줄임]을 이용하면 결과값을 반올림이 된 정수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에서 나누기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추가할 응용 방법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