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특수문자 사라짐 버그, 지워지는 오류 해결 방법

by 봉잡스 2020. 2. 20.

이번 포스팅에는 크롬에서 특수문자를 넣고 텍스트를 입력하면 특수문자가 지워지는 버그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임시 방편이긴 하지만 매번 특수문자를 넣을 때마다 메모장에 특수문자를 넣고 복사-붙여넣기 하는 방법보다는 훨씬 생산적인 것 같네요. 


※참고 현재 빌드에서 특수문자가 지워지는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TSFImeSupport라는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본 포스팅은 바로가기 아이콘에 명령어를 추가하여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크롬 특수문자 사라짐 버그, 지워지는 오류 해결 방법


1. 주로 사용하는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속성] 순으로 진입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다면, 바탕화면에 있는 크롬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 클릭 ▼



주로 사용하는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있다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열리는 메뉴에서 가장 밑에 있는 Chrome 아이콘에 대고 우클릭]-[속성] 순으로 클릭 ▼







2. 열리는 Chrome 속성 창 대상의 ~chrome.exe" 뒤에 다음의 명령어를 추가합니다.


--disable-features=TSFImeSupport


※주의 ~chrome.exe"에서 한 칸을 띄우고 명령어를 추가해야 합니다.



※참고 드래그 방지가 되어 있어 명령어를 복사할 수 있는 메모장 파일을 첨부합니다.





3. 열려 있는 크롬 창을 모두 닫았다가 크롬을 다시 시작합니다.




4. 포털 사이트 검색창 또는 웹 편집기를 이용하여 특수문자가 정상적으로 입력되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크롬 특수문자 사라짐 버그, 지워지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추가적인 해결책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