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운영체제 선택 메뉴 비활성화하기

by 봉잡스 2020. 2. 28.

이번 포스팅에는 PC를 부팅할 때 나타나는 운영 체제 선택 메뉴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PC 사용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꽤 귀찮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원하는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선택 메뉴 비활성화 1


첫 번째 방법은 운영체제 선택 메뉴에 뜨는 목록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 외의 모든 항목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1. [실행창(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msconfig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시스템 구성 창 상단에 있는 [부팅] 탭을 선택합니다.





4. '현재 OS; 기본 OS'로 표시되는 항목 외의 모든 항목을 선택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합니다.





5.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선택 메뉴 비활성화 2


두 번째는 운영체제 선택 메뉴가 뜨는 시간을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멀티부팅 운영체제를 삭제하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합니다.


1. [시작] 버튼 또는 [검색] 클릭합니다.




2. '고급 시스템 설정 보기'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띄어쓰기에 주의해주세요.





3. 시작 및 복구 항목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운영 체제 목록을 표시할 시간]의 체크를 비활성화합니다.





5.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운영체제 선택 메뉴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