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롤 해외 접속 차단 꼭 하세요

by 봉잡스 2020. 3. 3.

롤 해외 접속 꼭 차단 하세요. 최근 친한 친구로부터 "혹시 내 롤 아아디로 게임 하고 있어?"라며 톡이 왔습니다. 알고 보니 외국인에게 해킹을 당한 것이었고, 친구 아이디로 약 10판 정도 게임을 했더라고요. 다행히 랭크 게임은 하지 않아 피해는 보지 않았지만, 일면식도 없는 누군가 자신의 계정을 이용한 것 자체로도 충분히 불쾌한 일이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롤 공홈에서 해외 접속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롤 해외 접속 차단 방법


1. 롤 공식 홈페이지를 열어주세요.




2. 로그인을 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 계정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내 정보]를 선택합니다.





4. [계정 보호] 탭을 클릭합니다.





5. 아이핀 또는 휴대전화로 본인을 인증합니다. 본인 인증을 하지 않으면 해외 접속 차단 설정이 불가합니다.





6. 해외 접속 차단을 [ON]으로 바꿔줍니다. 우측에서 해외에서 로그인 시 접속을 차단하고 계정을 비활성화 할지, 접속만 차단할지 선택합니다. 접속을 차단하고 계정을 비활성화 하는 것이 조금 더 강력한 보안 설정입니다.




지금까지 롤 해외 접속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본적인 설정이지만 간혹 해당 메뉴를 찾지 못해서 헤매는 분들이 있어서 정리해봤어요.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