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ndows의 PC 보호 해제, 호환성 문제 해결하기

by 봉잡스 2020. 3. 3.

이번 포스팅에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나타나는 'Windows의 PC 보호' 창을 해제하거나, 무시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Windows의 PC 보호 해제' 창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때문이라기보다는, 운영체제에서 인식하지 못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Windows의 PC 보호 해제 무시하고 실행하는 방법 1


실행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보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가장 최상위 권한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Windows PC 보호 해제 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Windows의 PC 보호 해제 무시하고 실행하는 방법 2


'Windows의 PC 보호' 창이 뜨면, 창에 있는 [추가 정보]-[실행] 순으로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창을 무시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고 실행


프로그램의 안정성이 의심될 경우, 아래의 방법을 진행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1. 실행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호환성 문제 해결]을 선택합니다.





2. 권장 설정 시도와 프로그램 문제 해결 중에 [권장 설정 시도]를 선택합니다. 





3. [프로그램 테스트]를 선택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길 기다립니다.





4. 응용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다음]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Smartscreen 필터를 해제하기


Smartscreen 필터를 해제하면 Windows의 PC 보호 해제 창이 아예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Smartcreen 필터를 해제합니다. 




지금까지 Windows의 PC 보호 해제 창이 나타날 때 대처 방법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