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 배송 조회하기

by 봉잡스 2020. 3. 5.

이번 포스팅에는 운송장번호를 모를 때, 전화번호로 운송장번호와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두시면 운송장번호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 배송 조회하기 로지아이


(주)파슬미디어에서 운영하고 있는 로지아이를 이용하면 전화번호로 운송장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로지아이에서 전화번호 조회 서비스가 지원되는 택배사는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 로젠택배, 편의점택배, 로지아이택배입니다. 우체국은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로지아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로그인을 해야 전화번호를 이용한 운송장번호 조회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귀찮더라도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주의 회원가입 과정 중에 '개인정보 마케팅 활용 및 제3자 제공동의'에는 체크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3. 회원가입을 완료했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4. 페이지 상단에서 [전화번호]와 택배사를 선택한 다음, 아래에 조회할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우측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동의 함]을 클릭합니다.





6. 택배사에서 물품을 수거한 상태라면, 아래처럼 운송장번호,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물품 정보, 배송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에서 물품을 수거하기 이전에는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 배송 조회하기 우체국


우체국택배는 우체국 공식 홈페이지인 인터넷우체국에서 전화번호 택배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지아이와 마찬가지로 로그인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인터넷우체국이 열립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전화번호로 조회]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그 밖에도 배송지키미, 택배파인더 등의 모바일 앱에서도 전화번호를 이용한 택배 배송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운송장번호를 모를 때 택배 배송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유익한 팁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