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진 위치 및 저장하기

by 봉잡스 2020. 3. 12.

윈도우10 잠금화면을 보다 보면 배경화면으로 쓰거나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근사한 사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찾아보려고 하면 찾기가 쉽지 않죠.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 잠금화면에 나타나는 사진들의 위치와 이 파일들을 사진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10 잠금화면 중 하나]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진 위치 및 저장하기


1. 실행창을 엽니다.





2. 아래의 메모장을 다운 받아 내용을 복사한 다음 실행창에 붙여 넣습니다. 아래에 있는 [잠금화면 경로]를 클릭하면 메모장 파일이 받아집니다.






3. [확인]을 클릭합니다.





4. 확인 클릭 즉시 잠금화면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가 열립니다. 바탕화면이나 원하는 곳 아무 곳에나 새 폴더를 만들어 놓고, 잠금화면 사진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을 새 폴더에 복사합니다.





5. 복사한 새 폴더를 열고 상단에 있는 경로 입력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해당 명령어는 모든 파일의 확장자를 이미지 파일로 변경하는 명령어입니다. 앞의 *.*과 *.png 사이에도 한 칸 띄어야 합니다. 띄어쓰기에 주의하세요.


cmd /c "ren *.* *.png"


띄어쓰기: cmd/c"ren*.**.png" 





6. 완료되었습니다. 클릭하여 확인해보면 사진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마우스 우클릭]-[보기]-[아주 큰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진 미리보기를 켜보면 찾던 잠금화면 사진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진 위치를 확인하고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