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정체 및 프로세스 종료하기

by 봉잡스 2020. 3. 19.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Tiworker.exe)는 윈도우 관련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관련 있는 유지보수 프로세스입니다.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가 CPU와 메모리를 상당 부분 점유하는 현상은, 윈도우가 유지보수를 위해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는 윈도우 업데이트에 종속되어 있고, PC의 안정성에 중요한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끄지 않고 그대로 둘 것은 권장합니다. 해당 프로세스가 PC 자원을 점유하는 현상은 지극히 일시적인 현상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PC의 모든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의 드라이버가 이미 안정적으로 잘 잡혀 있고, 관련하여 정확한 지식이 있어 직접 업데이트 유무를 체크할 수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프로세스 종료를 진행하세요.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 종료하기


1.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Pause Break]를 입력하거나 [내PC]-[마우스 오른쪽 버튼]-[속성] 순으로 클릭하여 시스템 창을 엽니다.





2. 열리는 시스템 속성 창 상단에 있는 [하드웨어] 탭을 선택합니다.





3. [장치 설치 설정(S)]를 선택합니다.





4. [아니요(장치가 올바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에 체크를 한 다음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5. 창을 닫고 다시 [시스템] 창을 엽니다. 열리는 시스템 창에서 [제어판 홈]을 선택합니다.





6.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7. [보안 및 유지 관리]를 선택합니다.





8. 왼쪽 메뉴에서 [보안 및 유지 관리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9. [자동 유지 관리]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완료되었습니다. 이후부터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가 CPU와 메모리를 과하게 점유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Windows Modules Installer Worker 프로세스가 PC 리소스를 과하게 점유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