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mg 파일 윈도우(Windows)에서 열기, ISO로 변환(?)

by 봉잡스 2020. 3. 23.

dmg 파일은 Mac OS X 운영체제에서 사용되는 디스크 이미지 파일입니다. dmg 파일은 Mac OS에서만 정상적으로 구동이 가능하며, 윈도우 환경에서는 구동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윈도우 환경에서도 ISO로 변환하거나 7-Zip, DMG 추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내용을 확인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dmg 파일을 ISO로 변환하여 얼어보나, 7Zip으로 열어보나 어차피 단순히 파일을 열거나 보관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굳이 [ISO로 변환]-[열기]의 과정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7Zip을 이용하여 바로 열어보는 편이 더 효율적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7Zip으로 dmg 파일 열기


1. 먼저 아래에 링크해 놓은 7Zip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7Zip 설치 파일을 받아주세요.



※참고 페이지 상단에서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을 고려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하세요. 잘 모르겠으면 4개의 Download 중 아무거나 받으세요. 크게 문제될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2.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자세한 내용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3. 설치를 완료하고 열어보려는 dmg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과 같이 7-Zip이라는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7-Zip]-[압축파일 열기] 순으로 선택해주세요.





4. 압축파일 열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dmg 파일의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5.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복사]를 선택하면 압축이 해제되면서 복사가 진행됩니다. 


복사하려는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파일이 저장될 경로 지정 후 확인 클릭 ▼




지금까지 윈도우에서 dmg 파일의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