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ds 파일 열기, 포토샵 플러그인 설치

by 봉잡스 2020. 3. 30.

dds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그림 파일 형식입니다. dds는 DirectDraw Surface의 약자입니다. dds 파일은 일반적으로 3D 그래픽의 텍스처 파일을 저장하는 용도로 쓰이지만, 2D 그래픽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 dds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을 위해 포토샵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dds 파일 열기, 꿀뷰 이용 


dds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에는 여러가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반디소프트의 꿀뷰입니다. PC로 만화를 즐겨보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이죠. 아래에 링크해 놓은 주소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열어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으로 dds 파일 열기, 플러그인 설치하기


NVIDIA 다운로드 센터에서 dds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포토샵에서 dds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해 놓은 NVIDIA 다운로드 센터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Texture Tools for Adobe Photoshop의 DOWNLOADS에 있는 Windows[32-bit], Windows[64-bit] 두 가지 중, 사용 중인 포토샵의 버전에 맞는 골라 다운로드해주세요. ▼


※참고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는 경로를 확인하면 버전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가 C:\Program Files (x86)\Adobe이면 32비트,  C:\Program Files\Adobe면 64비트입니다. 포토샵 메뉴에 있는 [도움말]-[시스템 정보]에서도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으로 dds 파일을 연 모습입니다. ▼




지금까지 꿀뷰를 이용해서 dds 파일을 여는 방법과, 포토샵에 dds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