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세 가지

by 봉잡스 2020. 4. 30.

이번 포스팅에는"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이트 접속이 되지 않는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방법은 다음 세 가지이며,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첫 번째 윈도우 시간 동기화


첫 번째 시도할 방법은 윈도우 시간을 인터넷 시간과 동기화 하는 것입니다. 윈도우의 시간이 현재 시간과 맞지 않을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윈도우-인터넷 시간 동기화를 진행해보세요. 작업 완료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두 번째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시스템 파일을 복구해보는 것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또는 cmd를 검색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면 됩니다.




2. 열리는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수 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진행하세요.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3. "복원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난 것을 확인하고 창을 닫습니다.





4. 작업 완료 후 시스템을 1회 다시 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방법


세 번째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해결 가능성이 높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잘못 수정하면 PC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차근차근 진행하길 당부합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열고, regedit을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칩니다.






2. 아래 경로의 폴더로 진입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참고 문제가 없는 경우, 아래처럼 위 폴더가 존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 PC 역시 문제가 없기 때문에 해당 폴더가 없네요.






3. 우측에 있는 [DisableRootAutoUpdate]을 더블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값을 0으로 변경합니다.




4. 창을 닫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이트를 접속할 수 없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 세 가지 방법 외에도 스마트 스크린 필터를 해제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