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PDF 삽입, PDF 파일 이미지/아이콘으로 첨부하는 방법

by 봉잡스 2020. 5. 19.

이번 포스팅에는 엑셀 문서에 PDF 파일을 삽입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엑셀에 모든 내용을 다 넣을 수 없을 때 첨부하여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단 PDF 뿐만 아니라 PPT, 음악, 영상 파일 등도 첨부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PDF 삽입, PDF 파일 이미지/아이콘으로 첨부하는 방법


1. PDF를 삽입할 엑셀 파일을 엽니다.




2. 상단 메뉴에 있는 [삽입]을 선택합니다.





3. 하단 리본 메뉴에서 [텍스트]-[개체] 순으로 클릭합니다.





4. 새로 만들기의 [Adobe Acrobat Document] 또는 [Adobe Acrobat PDFXML Document]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 [Adobe Acrobat PDFXML Document]보다는 [Adobe Acrobat Document]를 선택하는 것이 나은 것 같습니다. [Adobe Acrobat PDFXML Document]는 간간히 오류가 발생하더라고요.



※참고 새로 만들기 대신 [파일로부터 만들기]를 선택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삽입할 PDF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6. 열기 클릭 즉시 엑셀 문서에 PDF 파일이 삽입됩니다. 삽입된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PDF 문서가 열립니다.


※참고 문서에 나타나는 썸네일 이미지는 PDF 문서의 첫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다른 페이지를 임의로 정할 수 없습니다.



※참고 삽입할 때 [아이콘으로 표시]에 체크를 하면, PDF의 첫 이미지가 아닌 간소한 아이콘으로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에 체크를 하고 삽입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대신 아이콘으로 삽입됩니다. ▼




지금까지 엑셀에 PDF 파일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