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elayed launcher 정체는?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20. 5. 20.

delayed launcher는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인텔 빠른 스토리지기술은 SSD, HDD와 같은 저장장치의 전송 속도 및 응답 시간 관리, 전력 소비 최소화, 데이터 손실 보호 등의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delayed launcher 삭제해야 하나?


delayed launcher는 큰 체감은 되지 않지만, PC에 도움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그대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단, 간혹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과 같은 관련 문제들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삭제하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결론: PC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임은 분명하니 그냥 둘 것을 권장한다. 다만 체감이 많이 되지 않고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은 아니므로,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 부팅 속도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삭제해도 무방하다.


delayed launcher 삭제 방법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delayed launcher를 찾아 제거합니다. 



※참고 삭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시작 프로그램 목록에서 delayed launcher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변경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시작프로그램 설정 방법을 모를 경우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delayed launcher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