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설정 초기화 스텝 바이 스텝

by 봉잡스 2020. 5. 26.

이번 포스팅에는 엑셀 설정 초기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엑셀을 사용하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거나 설정이 꼬였을 때 사용하면 귀찮은 재설치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엑셀은 자체적으로 초기화 옵션을 제공하고 있지 않아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어렵지 않습니다.

엑셀 설정 초기화 레지스트리 편집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Office





4.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설치된 엑셀 버전에 맞는 경로로 진입합니다.


Excel 2003 - 11.0

Excel 2007 - 12.0

Excel 2010 - 14.0

Excel 2013 - 15.0

Excel 2016 - 16.0





5. 해당 경로에 있는 [Excel] 폴더를 삭제하면 엑셀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Excel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삭제를 선택하여 해당 폴더를 삭제하면 엑셀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




※필독 참고 이후에 설정을 되돌려야 하는 경우가 생기거나 오류가 발생할 상황을 대비해서, 폴더를 삭제하기보다는 이름을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초기화와 백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처럼 [Excel]폴더를 [Excel_bak] 등의 이름으로 자유롭게 변경하면 됩니다. 



※참고 위 방법으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초기화하고 싶을 경우, 엑셀을 열고 [파일]-[옵션]으로 이동한 다음,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 설정]을 [원래대로]로 변경하세요.



지금까지 엑셀 설정 초기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