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마우스 커서 바꾸기, 포인터 변경,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by 봉잡스 2020. 6. 3.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 환경에서 마우스 커서를 변경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두었다가 시스템을 본인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변경해보세요. 




마우스 커서 바꾸기, 포인터 변경


1.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main.cpl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main.cpl은 마우스 속성 창을 여는 명령어입니다.



※참고 아래의 순서대로 클릭해도 마우스 속성 창이 열립니다.


윈도우8 이하 - [시작]-[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마우스]

윈도우10 - [시작]-[설정]-[장치]-[마우스]-[추가 마우스 옵션]




3. 열리는 마우스 속성 창 상단에서 [포인터] 탭을 선택합니다.





4. 포인터 탭에서 [구성표] 항목을 클릭해보면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마우스 커서 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커서 세트라서 특별히 다를 것은 없지만 커서 크기를 키우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구성표(S) 밑에 있는 를 클릭해보면.. ▼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마우스 커서 세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커서 직접 변경하기


사용자 지정 밑에서 상황을 선택한 다음, [찾아보기]를 클릭하면 각 항목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상황의 마우스 커서를 모두 커스터마이징하고 싶거나, 특정 상황의 마우스 커서만 바꾸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마우스 커서용 파일의 확장자는 *.cur와 *.ani입니다. 커서 파일은 직접 구하셔야 합니다.


개별 상황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밑에 있는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



미리 받아둔 마우스 커서로 변경합니다. ▼




맥 OS 마우스 커서 세트 다운로드 및 적용하기


마우스 커서 세트를 이용하면 통일된 디자인의 마우스 커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 테마(?)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네요. 아래에 올려둔 맥 OS 마우스 세트를 직접 적용해보면서 마우스 커서 세트 적용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1. 먼저 아래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3. 압축이 해제된 폴더 안에 있는 [Install.inf]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메뉴에서 [설치(I)]를 클릭합니다.





4. [실행창]-[main.cpl 입력 후 엔터]-[포인터 탭]-[구성표]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마우스 커서 세트를 선택합니다. 해당 마우스 커서 세트의 이름은 El Capitan입니다. 





5. 선택 후 [적용]을 클릭하면 마우스 커서가 바로 변경됩니다.



마우스 커서 세트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마우스 커서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두 곳 추천 드립니다.  


1. 첫 번째 소개할 곳은 RealWorld Graphics의 마우스 커서 자료실입니다. 퀄리티가 우수한 편은 아니지만, 자료가 상당히 많습니다. 천천히 찾아보니 괜찮은 세트도 몇 개 보이긴 하네요.



2. 두 번째 소개할 곳은 Deviant Art라는 곳입니다. 마우스 커서 세트 전용 페이지는 아닙니다.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mouse pointer 또는 mouse cursor 등으로 검색해야 합니다. 마우스 세트 퀄리티가 좋은 편이지만,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우스 커서를 바꾸는 방법과 마우스 커서 세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