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lz 파일 열기, 압축 풀기 두 가지 프로그램 추천

by 봉잡스 2020. 6. 15.

alz 확장자 파일은 zip, rar, 7z 등과 같은 압축 파일입니다. alz 파일은 알약 개발 업체로 잘 알려진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압축 포맷입니다. zip 파일과는 달리 Windows에서 지원되지 않는 포맷이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압축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alz 파일의 압축을 해제할 수 있는 두 가지 프로그램을 정리해봤습니다. 





alz 파일 열기, 압축 풀기 1. 반디집


첫 번째 소개할 프로그램은 반디집입니다. 반디집은 개인 사용자는 물론 기업 및 공공 기관에서도 라이선스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alz나 zip 뿐만 아니라 rar, egg, cab, arj 등 수십 개에 가까운 확장자의 압축 파일을 지원하고 있어, 이 녀석 하나만 설치해 놓으면 압축 파일을 다룰 때 굉장히 편리합니다. 


※참고 반디집은 alz 파일의 압축을 해제할 수는 있지만, alz 파일로의 압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alz 파일로 다시 압축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2번에서 소개하는 알집을 이용하세요. alz 파일로 다시 압축을 할 필요가 없는 경우라면 라이선스 문제가 없는 반디집 사용을 권장합니다.


아래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Windows용 반디집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직관적이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alz 파일 열기, 압축 풀기 2. 알집


두 번째 소개할 프로그램은 알집입니다. 알집은 alz 포맷을 개발한 이스트소프트의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자사가 개발한 포맷인 alz 파일은 당연히 지원되고, 그 외에도 40여 개의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lz로 압축 가능한 프로그램은 알집 밖에 없기 때문에, 다시 alz 파일로 압축해야 하는 경우라면 알집을 이용하세요. 


※주의 알집은 가정에서 이용하는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기업이나 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이용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래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면 Windwos용 알집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금까지 alz 파일 열기, 압축을 해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 두 가지를 소개해봤습니다. 이 외에도 빵집, V3 Zip 등도 alz 포맷을 지원하고 있지만, 보다 안정적인 반디집과 알집 둘 중 하나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