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xbox game bar 삭제, 알림 해제하는 방법

by 봉잡스 2020. 6. 18.

이번 포스팅에는 게임을 실행할 때 나타나는 xbox game bar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xbox game bar는 1) 게임 플레이 화면 캡쳐·녹화·녹음 2) PC 성능 상태 모니터링 3) 문자 및 음성 채팅 등의 기능이 있는 앱입니다. 


유용한 기능들이지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앱을 비활성화 해주세요. 그대로 두면 나타나는 창이 거슬리거나 PC 리소스가 불필요하게 낭비될 수 있으니까요.




xbox game bar 삭제, 알림 해제하기



1. [시작]-[설정] 순으로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설정 창에서 [게임]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3. 우측 게임 바 메뉴에서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 레코드]를 끔 상태로 변경하고, [컨트롤러의 이 단추를 사용하여 게임 바 열기]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4.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G]를 입력하여 게임 바가 실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합니다. 이 방법으로 xbox game bar가 해제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레지스트리 편집 방법을 참고하세요.



xbox game bar 삭제, 알림 해제 레지스트리 편집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아래 경로의 폴더로 진입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ystem\GameConfigStore





4. 우측에 있는 [GameDVR_Enabled] 값을 더블 클릭합니다.





5. 열리는 값 편집 창에서 [값 데이터]0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G]를 입력하여 게임 바가 실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xbox game bar 앱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