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C 모니터 화면 끄기 버튼/아이콘 만들기

by 봉잡스 2020. 6. 22.

이번 포스팅에는 자리를 잠시 비울 때 유용한 [모니터 화면 끄기 버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 화면 잠금(단축키: 윈도우 로고키+L) 기능도 좋지만, 화면을 불빛이 없는 검은 화면으로 유지하고 싶을 때는 이 방법이 더 좋습니다. 


※참고 자리를 오래 비워야 하고 뮤직 플레이어 등의 프로그램을 실행 상태로 유지할 필요가 없을 때는 [절전 모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C 모니터 화면 끄기 버튼 만들기


오늘 만들 모니터 화면 끄기 버튼은, 검은색 배경의 화면 보호기를 실행하여 모니터가 꺼진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버튼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해당 방법은 실제로 모니터 전원을 끄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모니터 전원을 끌 수 있는 프로그램은 일부 모니터의 전용 소프트웨어 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바탕화면 빈 곳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리는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바로 가기] 순으로 선택합니다.





2. 열리는 바로 가기 만들기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명령어를 직접 치기 어려운 경우, 아래에 있는 메모장 파일을 받아 복사-붙여넣기 하세요.


%windir%\system32\scrnsave.scr /s






3. 바로 가기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4. 만들어진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은 배경의 화면 보호기가 바로 실행됩니다.




지금까지 PC 모니터 화면 끄기 버튼/아이콘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멀리 연결해 놓은 모니터의 화면을 잠시 끌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더 좋은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