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zvera delfino handler는 어떤 프로세스?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20. 6. 24.

wizvera delfino handler는 (주)위즈베라가 서비스하고 있는 Delfino의 실행 프로세스 입니다. Delfino는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거래내역에 대한 전자서명 등 사용자 인증에 사용되는 공인인증 프로그램으로, 은행 등과 같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를 이용할 때 설치가 요구됩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조금 더 사제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을 이용할 때 설치가 필요한 Delfino(왼쪽)


wizvera delfino handler가 공인인증 로그인을 할 때 보안상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하지만,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에서 PC 리소스를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므로, PC 리소스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발견 즉시 제거를 진행해주세요. 


※참고 [작업 관리자]-[시작 프로그램] 목록에서 wizvera delfino handler를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단 이 방법을 이용할 경우, wizvera delfino handler를 필요로 하는 페이지를 이용할 때마다 수동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해줘야 합니다. 


wizvera delfino handler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Delfino G3~'와 'WIZVERA Process Manger' 두 개를 제거합니다. 


※참고 이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Delfino나 Wizvera가 들어간 항목을 찾아 지우면 됩니다.




지금까지 wizvera delfino handler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사용할 때만 실행될수록 할 수 있는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