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gamebar.exe 정체, 제거 및 끄기

by 봉잡스 2020. 6. 25.

gamebar.exe는 게임 바(xbox game bar)의 실행 프로세스입니다. 게임 바는 게임 플레이 화면을 녹화하거나, PC 성능 상태를 살펴볼 수 있는 윈도우10의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문자 및 음성 채팅 기능도 제공됩니다.


gamebar.exe는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간단히 종료할 수 있지만, 설정에서 비활성화지 않으면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게임 바가 실행되지 않도록 윈도우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는 gamebar.exe


gamebar.exe, 게임 바 끄는 방법


1. [시작]-[설정] 순으로 진입합니다.





2. xbox 로고 모양을 하고 있는 [게임]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에 있는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 레코드]를 아래와 같이 끔으로 바꾸고, [컨트롤러의 이 단추를 사용하여 게임 바 열기] 왼쪽에 있는 체크를 없애줍니다.





4. 완료 후 작업 관리자를 열어 gamebar.exe 프로세스가 종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gamebar.exe의 정체와 관련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 방법으로 게임 바를 끌 수 없을 경우 레지스트리를 편집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방법이 필요한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