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OZWebLauncher 정체, 삭제 방법, 시작할 때 뜨는 팝업창 없애기

by 봉잡스 2020. 6. 30.

OZWebLauncher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 공급 기업인 FORCS(포시에스)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OZWebLauncher는 웹의 리포트를 조회 및 출력하고, 출력물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K-에듀파인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OZWebLauncher는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PC 리소스를 점유하게 됩니다. OZWebLauncher를 필요로 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하거나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OZWebLauncher 알림창이 뜨는 문제의 해결 방법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OZWebLauncher 중지 방법


OZWebLauncher를 삭제하지 않고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하는 방법입니다. 


1.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단축키는 [Ctrl+Shift+ESC] 입니다. 




2. [시작 프로그램] 탭을 선택한 다음, 목록에서 OZWebLauncher Bridge 찾습니다. OZWebLauncher Bridge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참고 윈도우8 이하 버전의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실행(단축키: 윈도우키+R)]-[msconfig 입력 후 엔터]-[열리는 시스템 구성창 상단에 있는 시작 프로그램 선택]-[목록에서 OZWebLauncher Bridge 왼쪽에 있는 체크 해제]-[적용]




3.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OZWebLauncher Bridge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합니다.



OZWebLauncher 삭제 방법


OZWebLauncher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당분간 OZWebLauncher를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진입한 뒤,  목록에서 OZWebLauncher를 찾아 제거합니다.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나타나는 OZWebLauncher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 없애기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나타나는 OZWebLauncher 알림 창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OZWebLauncher를 계속 사용해야 하는데, 자꾸 귀찮게 알림 창이 뜬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세요.


1.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C:\Program Files (x86)\Forcs\OZWebLauncher




2. 폴더에 있는 OZWLBridge.exe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상단에 있는 [호환성] 탭을 선택한 다음, 설정 항목에 있는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왼쪽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해줍니다.





4.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계속 반복될 경우 위 경로에 있는 OZWebLauncher.exe에도 같은 작업을 진행해봅니다.



지금까지 OZWebLauncher 정체와 삭제 방법 그리고 관련 팁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