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by 봉잡스 2020. 7. 2.

크롬을 이용할 때 간혹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 받은 인증서가 체인 인증서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

2) 공인 인증서이지만, 브라우저가 구형이라서 루트 인증서를 적절하게 보유하지 못한 경우

3) 인증서 발급자로부터 인증서 조회가 불가능한 폐쇄망 환경

4) 일부 백신에서 https 연결을 차단하는 경우

 

 

원인에 대해는 자세하게 알 필요 없고, 사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해당 오류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1

 

첫 번째 방법은 메시지를 무시하고 일회성으로 페이지를 여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귀찮더라도 항상 이 방법을 이용하는 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뜨는 페이지 왼쪽 밑에 있는 [고급]을 선택합니다.

 


 

2. [***.***(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3.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합니다.

 

반응형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 2

 

두 번째 방법은 영구적인 방법으로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편하지만 뭔가 걸러지지 않는다는 느낌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방법입니다. 어렵게 보이지만 매우 간단하니 차근차근 진행해보세요.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아래 경로의 폴더로 진입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4. 우측에 있는 [DisableRootAutoUpdate]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수정]을 선택합니다. 

 

 


 

5. 값 데이터를 아래와 같이 0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6.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뜨던 페이지를 열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참고 [AuthRoot] 폴더가 없을 경우, 위 경로에 새 [AuthRoot] 폴더를 만들고, 새로운 DWORD 값을 추가해주세요.

 

 

지금까지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