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응용 프로그램 side by side 구성, sxstrace.exe 오류 해결 방법

by 봉잡스 2020. 7. 27.

이번 포스팅에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응용 프로그램의 side-by-side 구성이 잘못되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로그를 참조하거나 명령줄 sxstrace.exe 도구를 사용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진행이 되지 않는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Visual Studio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설치하기


해당 오류는 Visual C++로 개발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필요한 Visual C++ 라이브러리 런타임 구성 요소가 누락되거나 손상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응용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Visual C++를 다시 설치해주는 것으로 오류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열리는 페이지에서 Visual Studio 2015, 2017 및 2019 항목 아래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x86은 윈도우 32비트, x64는 윈도우 64비트 설치 파일입니다. 사용 중인 운영체제에 알맞은 것을 골라 받아주세요. 


※참고 윈도우 비트는 [내 컴퓨터 또는 내 PC]-[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속성] 순으로 클릭하면 열리는 창의 [시스템 종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할게요.




4.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다음, 문제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NET Framework 3.5 활성화나 윈도우 시스템 파일 복구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NET Framework 3.5 활성화나 윈도우 시스템 파일 복구와 관련한 내용은 이후에 따로 포스팅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