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삼성 SSD 정품 및 보증기간 확인 방법

by 봉잡스 2021. 5. 18.

이번 포스팅에는 삼성 SSD 정품 빛 보증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공식적인 판매사를 통해서 구매한 경우 정품 확인이 불필요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혹시 모르니 첫 구매 후 한 번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할 방법은 보증기간 확인을 통해 정품 유무도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삼성 SSD 정품 및 보증기간 확인 방법

 

1. SSD 뒷면에 적힌 일련번호을 확인합니다. S/N이라고 적힌 곳에 있는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참고 SSD가 본체에 설치되어 있어 일련번호를 확인하기 힘든 경우, 아래의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에 있는 방법을 참고하여 일련번호를 확인하세요.

 

[컴퓨터팁] - 하드, SSD 시리얼넘버 및 모델명 확인 1분 해결

 

하드, SSD 시리얼넘버 및 모델명 확인 1분 해결

이번 포스팅에는 PC에 장착된 디스크 드라이브의 시리얼넘버와 모델명을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빠른 확인이 필요할 때 좋고,

gbworld.tistory.com

 

2. 일련번호를 확인한 다음,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삼성 SSD 보증기간 확인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http://www.semas.co.kr/ssd/ssd.php

 

SSD 정품 확인

무상서비스기간 : 3년 - 470, 830, 840, 840EVO Series, 650, 750, 960EVO 3년 - 860 QVO, 870 QVO 3년 - PSSD T1, PSSD T3, PSSD T5, PSSD T7 Series, PSSD X5 5년 - 840PRO, 850EVO Series, 860EVO Series, 860PRO 5년 - 950PRO, 960PRO, 970EVO Series, 970PRO

www.semas.co.kr

 

3. 열리는 페이지 하단에 있는 일련번호 입력란에 확인한 일련번호를 넣고 오른쪽에 있는 [조회]를 클릭합니다.

 

※참고 간혹 마지막 한 자리가 더 긴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마지막 자리를 제외하고 조회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하단에 SSD의 정품 여부와 보증기간이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삼성 SSD 정품 및 보증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