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스팀 스크린샷 폴더 경로 확인, 고화질로 찍는 방법

by 봉잡스 2021. 5. 25.

이번 포스팅에는 스팀 게임 중에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방법,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폴더 경로를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스크린샷을 고화질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두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스팀 스크린샷 찍는 방법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 중에 키보드의 [F12]를 누르면 스크린샷이 저장되며, 우측 하단에 저장되었다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스팀 스크린샷 폴더 경로 확인 

 

스팀 스크린샷은 기본적으로 아래의 폴더에 저장됩니다.

 

C:\Program Files(x86)\Steam\userdata\고유번호\760\remote\고유번호\screenshots

 

윈도우 탐색기로 직접 여는 것이 힘들다면 스팀 클라이언트를 통해 저장 폴더를 확인하면 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팀 클라이언트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스크린샷]을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스크린샷 창 하단에 있는 [디스크에서 보기]를 선택합니다.

 

3. 디스크에서 보기 클릭 즉시 스크린샷이 저장된 폴더가 열립니다.

 

 

스팀 스크린샷 저장 폴더, 경로 변경 방법

 

스팀 클라이언트 상단 메뉴에서 [Steam]-[설정]-[게임 중] 순으로 선택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스크린샷 바로 가기 키를 변경하거나 저장 폴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팀 스크린샷 고화질로 저장하기

 

[Steam]-[설정]-[게임 중] 메뉴 우측 중앙에 있는 [압축하지 않은 사본 저장]에 체크를 해두면 스크린샷이 고화질로 저장됩니다. 압축되지 않기 때문에 용량이 더 높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하드 용량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면, 아무래도 고해상도로 찍힐 수 있도록 설정해 놓는 편이 낫겠죠?

 

 

지금까지 스팀 스크린샷 폴더 경로 확인 방법,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 스크린샷을 고화질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