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를 방지하기 위한 퀴즈③

by 봉잡스 2012. 9. 11.


지난 달에 진행되었던 구글 애드센스 계정정지를 방지하기 위한 퀴즈 中 3번째 퀴즈입니다.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제 1. 정책 위반이다.

콘텐츠와 지나치게 가까운 광고의 경우 사용자들로 하여금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사용자들은 광고와 콘텐츠를 혼동하게 될 가능성도 있으며, 본문을 가리는 광고를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 클릭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경우는 정책 위반 사유가 됩니다.

콘텐츠와 광고 사이에 충분한 거리를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Google 광고는 사이트의 콘텐츠와 분명하게 구분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사용자가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고의로 유도해서도 안 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메뉴, 탐색 메뉴, 다운로드 링크 등 다른 웹사이트 콘텐츠로 착각하도록 만드는 것도 여기에 속합니다.


문제 2. 정책 위반이 아니다.

웹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고 사이트 소유자 또는 업체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허용한 경우, 같은 페이지에 귀하의 광고 코드를 다른 게시자의 광고 코드와 함께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웹 호스팅 업체 또는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문의하여 해당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권한을 부여받아야 합니다.

한 웹페이지에는 최대 3개의 표준 광고 단위와 3개의 링크 단위 및 2개의 검색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게시자는 광고 코드를 추가한 웹사이트의 콘텐츠에 대해 책임이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Google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되는 웹사이트가 발견되면 웹사이트에 광고 코드를 추가한 게시자에게 이를 알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Google 코드를 삭제하도록 요청합니다.

웹사이트 소유자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허용하였으며 웹사이트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한 게시자는 해당 웹페이지에 다른 애드센스 계정의 광고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자신의 계정과 연관된 광고 단위에서 발생한 클릭과 노출에 대해서만 수익을 지급받게 됩니다. 또한 게시자는 광고 코드가 게재된 각 웹페이지가 Google 정책을 준수하는지 모니터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정답을 맞추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