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C에서 문자 보내기/확인, 구글 앱으로 간단하게

by 봉잡스 2021. 6. 19.

이번 포스팅에는 구글 메시지 앱을 이용하여 PC에서 문자 보내기/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업무나 작업을 할 때 문자를 자주 확인해야 하는 경우 굉장히 유용한 방법입니다. 당연히 비용은 무료이며 방법 역시 간단하고, 사용 속도도 매우 쾌적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에서 문자보내기, PC에서 문자 확인, 구글 메시지 앱 이용

 

1. 스마트폰에 있는 Play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2. 상단에 있는 검색란을 선택합니다.

 

 

3. 메시지를 검색합니다.

 

 

4. 나타나는 목록 중에서 메시지 밑에 Google LLC라고 적힌 것을 찾아 설치합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메시지 앱을 실행합니다.

 

6. 앱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기본 SMS 앱 설정]을 선택합니다.

 

 

7. [기본 SMS 앱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폰의 모든 문자가 불러와집니다.

 

8. 이제 PC와 연동을 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의 [더 보기]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기기 페어링]을 선택합니다. 

 

 

 

9. 기기 페어링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QR 코드 스캐너]를 선택합니다.

 

 

10.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열리는 페이지에 나타는 QR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합니다.

 

https://messages.google.com/web/authentication

 

Messages for web

 

messages.google.com

 

11. 스캔 즉시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문자가 불러와집니다. 문자가 오면 해당 페이지에서 수신 문자를 확인할 수 있고, 채팅 시작을 눌러 새 문자를 보내거나 수신한 문자에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12. 문자가 수신될 때 바로 알 수 있도록 알림을 설정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메시지 오른쪽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의 더 보기 아이콘-설정 순으로 선택합니다.

 

 

13. [알림] 항목에서 [오디오 알림]을 활성화해줍니다. 이후부터 문자 수신시 화면 우측 하단에 문자 도착 알림이 나타나고 알림 소리가 울립니다.

 

 

지금까지 PC에서 문자 보내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구글 앱이 아닌 윈도우 자체 앱인 유어폰으로 문자 발신/수신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