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nreagent 정체 및 폴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21. 6. 23.

이번 포스팅에는 $winreagent 폴더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시스템에 위협이 되는 파일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 삭제해도 되지만, 삭제하지 않을 것이 권장되는 폴더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reagent 정체

 

$winreagent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생성되는 폴더입니다. 업데이트가 도중에 중단될 것을 대비하여 롤백(복구)을 할 수 있는 임시 파일이 저장되는 폴더입니다. 업데이트 진행 중 예기치 않은 문제나 고의로 업데이트가 중단될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복구 파일을 포함한 폴더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winreagent 삭제해도 되나?

 

현재 진행중인 업데이트가 없거나, 업데이트가 모두 끝난 상태라면 폴더를 삭제해도 됩니다. 다만, 현재 진행 중이거나 보류하고 있는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모든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삭제해야 합니다. 사실 $winreagent 폴더는 용량도 많이 나가지 않고 그냥 놔두어도 시스템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넷의 Q&A에는 삭제하지 않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삭제는 그냥 폴더 삭제하듯이 하면 됩니다.

 

※참고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 및 보류 중인 항목은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inreagent의 정체와 삭제 방법/여부 등에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