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manager, smmgr.exe 정체는?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21. 8. 11.

smanager는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입니다. 웹하드를 이용할 때 사용자의 부주의를 이용하여 설치됩니다. 윈도우 서비스에 SmMgrDaemon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smmgr.exe는 smanager의 실행파일입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는 PC의 보안에 위협을 주는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PC의 성능을 눈에 띄게 낮추는 나쁜 프로그램입니다. 네트워크 리소스를 잡아먹기 때문에, PC 성능이 좋아도 뭔가 느려졌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발견 즉시 바로 삭제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smanager, smmgr.exe 삭제 방법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제거)] 목록에서  SManger *.*.*.* 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프로그램 삭제 후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추가적인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드 딜리버리의 존재를 몰랐었다면, 또 다른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컴퓨터팁] - 그리드 제거에 가장 좋은 그리드킬러2

 

그리드 제거에 가장 좋은 그리드킬러2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인 그리드킬러2의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봤습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의 업데이트가 중단되

gbworld.tistory.com

 

지금까지 smanager, smmgr.exe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불가피하게 웹하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귀찮더라도 사용 후에는 위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그리드 딜리버리를 바로 삭제해주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