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면 녹화 Movavi Screen Recorder로 쉽고 퀄리티있게

by 봉잡스 2021. 8. 24.

이번 포스팅에는 Movavi Screen Recorder로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화면 녹화, Movavi 스크린 리코더

 

1. 먼저 프로그램을 받아야겠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https://www.movavi.com/kr/screen-recorder

 

2. 열리는 페이지 중앙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지극히 직관적이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중앙에 있는 [시작!]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5.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화면 오른쪽에 이런 툴박스가 생깁니다. 이 툴박스는 마우스로 끌어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편한 곳에 위치해 놓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6. 툴박스에 있는 비디오 모양의 아이콘은 화면을 캡처하여 영상으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참고 카메라 모양은 캡처 기능입니다. 캡처 기능도 유용하니 사용해보세요.

 

 

7. 비디오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커서가 바뀌면서 녹화할 창을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프로그램 창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에 속해 있는 창도 인식됩니다. ▼

이렇게 작은 단위의 창도 바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녹화 영역 사이즈를 조절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기능은 작업해야 할 양이 많을 때 더 빛을 봅니다. ▼

 

8. 녹화할 영역을 선택하면 선택한 창 모서리에 녹화 툴이 나타납니다.

 

9. 녹화 툴에서 몇 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아이콘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로줄

키보드 아이콘: 녹화 중, 내 키보드 입력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마우스 아이콘(검은색 커서): 녹화 중, 내 마우스 움직임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마우스 아이콘(흰색 커서): 녹화 중, 내 마우스 클릭히 화면에 표시됩니다.  

 

가로줄

캠 아이콘: 녹화중 화면에 내 웹캠을 오버레이합니다.

마이크 모양: 녹화중 내 마이크의 소리를 녹음합니다.

스피커 모양: 녹화중 재생되는 소리를 녹음합니다.

녹화 아이콘: 클릭하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녹화 목적에 맞게 기능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 튜토리얼 영상은 키보드 입력이 중요할 수 있으니, 키보드 입력이 표시되도록 설정하고 녹화를 진행하면 좋습니다. 마우스 클릭의 표시가 필요하다면 마우스 클릭 표시를 활성화하고, 나레이션이 필요하다면 마이크 녹음을 활성화주면 됩니다. 참고로 아이콘이 초록색으로 변경된 상태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10. 녹화 버튼을 클릭하여 녹화를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툴박스가 나타납니다. 각 아이콘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필 아이콘: 녹화 중에 화면 위에 펜으로 표시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굵기와 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콘: 녹화 중에 화면을 캡쳐해서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일시정지 아이콘: 녹화를 일시적으로 중지합니다.

정지 아이콘: 녹화를 종료하고 결과물을 저장합니다.

X 아이콘: 녹화를 중단하고 결과물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11.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녹화를 진행해주세요.

 

12. 녹화를 완료했으면 정지 아이콘을 눌러 녹화를 종료합니다. 정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단계에서 영상의 앞뒤나 특정 프레임을 잘라내는 등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디테일한 컷편집은 따로하는 것이 좋겠지만, 아주 복잡한 영상이 아니라면 간단한 컷 편집 정도는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컷 편집까지 완료했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녹화한 파일을 저장해줍니다.

※참고 녹화 영상, 캡처 등 모든 결과물의 디폴트 저장 폴더는 아래와 같습니다.

 

C:\Users\사용자명\Videos\Movavi Screen Recorder

 

12. 아래는 제가 아주 짧게 찍어본 영상입니다. 

마우스 스트로크 표시 기능, 펜 쓰기 기능이 있어 PPT 슬라이드 등과 연계하여 강의자료를 만들거나, 유튜버 슈카월드님과 같은 컨텐츠를 만드는데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아래에 Movavi 스크린 리코더 사용 방법에 대해 리뷰한 유튜버의 영상을 남겨두었습니다. 위의 내용만으로 사용 방법에 대해 잘 이해가 가지 않거나, 사용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으면 참고해보세요.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Movavi Screen Reocorder를 사용하여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