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틱톡(TikTok) 영상 다운로드, 동영상 저장 4K Video Downloader로 쉽게

by 봉잡스 2021. 10. 31.

이번 포스팅에는 4K Video Downloader를 이용하여 데스크탑 환경에서 틱톡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는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서 사용이 매우 쉽다는 것이 장점이며, 다른 다운로더 프로그램과 달리 다운로드 받은 영상에 워터마크를 남기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4K Video Downloader 틱톡은 물론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사이트와 호환되기 때문에, 한번 설치해 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를 이용한 자세한 틱톡 영상 다운로드 방법 은 다음과 같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받기

 

1. 사용법을 알아보기 이전에 프로그램을 받아야겠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https://www.4kdownload.com/ko/products/product-videodownloader

 

4K Video Downloader | PС와 macOS, Linux용 무료 Video Downloader

사상 최고로 단순한 비디오 다운로드 프로그램! YouTube 및 유사 서비스에서 비디오와 오디오를 macOS, PC, Linux로 완전 무료로 다운로드받자!

www.4kdownload.com

 

2. 열리는 페이지 중앙에 있는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합니다.

 

3.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로 틱톡 영상 다운로드

 

1.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디자인의 4K Video Downloader가 열립니다. 

 

 

3. 사용방법은 무척 간단합니다. 영상을 받기 위해 해야할 것은 복사와 붙여넣기 뿐입니다. 직접 영상을 받아보면서 사용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4. 받고 싶은 틱톡 영상이 있는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5. 브라우저 상단에 있는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틱톡 페이지 내에 있는 링크 복사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6. 복사한 주소를 4K Video Downloader에 붙여 넣습니다. 붙여넣기 단축키인 [Ctrl+V]를 입력해도 좋고, 좌측 상단에 있는 [링크 복사]를 클릭해도 좋습니다. 

 

 

7.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으면 다운로드할 영상이 있는 주소의 분석이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은 수 초 이내입니다.

 

 

8. 분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영상 다운이 시작됩니다.

 

※참고 틱톡 동영상은 화질이 고정되어 있어 다운로드 옵션이 720P 밖에 나타나지 않지만, 유튜브 등 다양한 화질을 제공하는 플랫폼의 영상은 저화질부터 4K까지 다양한 화질 옵션 중에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이 아닌 사운드 파일만 받고 싶은 경우에는 음원추출을 선택하여 합리적인 용량의 MP3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9. 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완료된 목록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나는 점 세 개 모양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영상이 저장된 폴더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영상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나는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폴더에서 보기]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한 영상이 있는 폴더을 엽니다.

 

10. 틱톡 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무척 쉽습니다.

 

지금까지 4K VideoDownloader를 이용하여 틱톡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주소 복사, 주소 붙여넣기 뿐입니다. 4K VideoDownloader는 하루에 30개의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사용하는 용도라면 무료로 사용하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받아야 하는 영상이 상당량 되거나, 동시에 영상을 여러 개 다운로드 하고 싶거나,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 퀄리티에 비해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이상입니다. 틱톡 영상 다운로드와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수정할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게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