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포토샵 시작화면 로드 중, 포토샵 홈 화면 무한 로딩 없애기

by 봉잡스 2022. 4. 26.

포토샵 CC 버전에는 홈 화면(시작 화면)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작업하는 사람의 성향이나 사람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를 포함한 대부분이 활용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제 주변에서는 로딩 속도를 늦추거나 오류가 발생해서 되려 스트레스를 유발한다고 하기도 하고요.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포토샵의 홈 화면을 아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로드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의미없이 돌아가는 화면을 없앨 수도 있고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포토샵 홈 화면 무한으로 돌아가는 로드 중

 

포토샵 시작화면 로드 중, 무한로딩 없애기

 

1. 포토샵을 엽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편집(E)]-[환경 설정(N)]-[일반(G]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열리는 환경설정 좌측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3. 오른쪽에 있는 [옵션]에서 [홈 화면 사용 안 함]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참고 포토샵 버전에 따라 [홈 화면 사용 안 함]이 아닌 [문서를 열지 않을 때 "시작"작업 영역 표시(S)]라는 항목으로 표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4. 포토샵을 재시작합니다. 재시작해야 옵션 변경이 적용됩니다.

 

5. 옵션을 변경한 이후부터는 홈 화면이 아예 나타나지 않습니다.

 

포토샵 시작화면 로드 중, 무한로딩 없애기 두 번째 방법

 

아래와 같이 확장패널 플러그인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으로도 홈 화면을 없앨 수 있습니다. 두 옵션 설정의 차이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확장패널 옵션을 해제했을 때 포토샵이 조금 더 빨라진 느낌이었습니다.

 

1. [편집]-[환경 설정(N)]-[플러그인(P)] 순으로 진입합니다.

 

2. [필터&확장패널]에서 [확장 패널 불러오기(X)]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포토샵을 재시작하면 홈 화면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샵 시작화면 로드 중, 포토샵 홈 화면 무한 로딩 없애기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수시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