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로그인 Win32Bridge.Server.exe 오류 해결하기

by 봉잡스 2022. 10. 20.

Windows10에서 로그인을 할 때 발생하는Win32Bridge.Server.exe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Win32Bridge.Server.exe 오류 현상

 

 

오류가 발생하면 위와 같이 "Win32Bridge.Server.ex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도 다시 시도하십시오." 혹은 "메모리가 부족하여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하나 이상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메시지의 팝업이 나타납니다. 

 

확인을 누르고 방치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로그인할 때마다 매번 뜨는게 참 보기 싫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오류가 뜨지 않도록 조치합시다.

 

Win32Bridge.Server.exe 해결1 Cortana 서비스 중지

 

Win32Bridge.Server.exe는 대부분 Cortana(코타나)와 관련한 오류입니다. 따라서 Cortana를 실행되지 않도록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외시키는 것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사용하지 않는 앱이기 때문에 중지해도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1. 단축키 [Ctrl+Shift+Esc]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단축키가 먹히지 않을 경우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관리자(K)]를 선택합니다.

 

2. 작업관리자 상단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합니다.

상단 탭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

 

3. 목록에서 Cortana를 찾은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사용 안 함(D)]를 선택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하여 Win32Bridge.Server.exe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in32Bridge.Server.exe 해결2 Cortana 데이터 초기화

 

두 번째 해결 방법 역시 Cortana와 관련 있습니다. 

 

1. [시작]-[설정]-[앱]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우측 목록에서 Cortana를 찾아주세요.

 

3. Cortana를 한번 클릭하면 [고급 옵션] 메뉴가 나타납니다.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스크롤을 내려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코타나의 데이터가 초기화 되고, Win32Bridge.Server.exe 오류가 해결됩니다.

 

Cortana 데이터를 초기화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로그인시 발생하는 Win32Bridge.Server.exe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