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화면캡쳐프로그램 없이 화면캡쳐하는방법!

by 봉잡스 2012. 9. 18.

화면을 캡쳐하려면 꼭 화면캡쳐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컴퓨터에 미숙한 분들을 위해 그림판과 몇 가지 단축키를 이용해서 쉽게 컴퓨터 화면캡쳐하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캡처하고자 하는 화면을 열어주세요. 저는 예시로 네이버 메인의 네이버 로고를 캡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캡쳐하려는 화면에서 키보드 자판 오른쪽 위에 있는 화면 캡쳐 단축키 'print screen'을 클릭해주세요. 간혹 'Prt Scr'의 약자로 적혀있기도 합니다. 이 키를 이용해서 화면캡쳐프로그램 없이 화면캡쳐하는방법이 가능합니다.






3. 화면캡쳐하는방법 세번째 단계입니다. 'print srceen' 키를 정상적으로 클릭하셨으면, 윈도우 그림판을 열어주세요. 그림판을 여신 후 'Ctrl+V' 두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Ctrl+V'를 누른다)





4. 'Ctrl+V'를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캡쳐됩니다. 화면캡쳐하는방법 쉽죠? 혹 특정 부분을 잘라내고 싶다면, 그림판 좌측 상단의 선택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 부분을 자를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선택 기능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선택 기능 아이콘은 좌측 상단의 점선으로 된 네모 모양이다.)





5. 선택 기능을 통해 자르고자 하는 부분을 아래의 이미지 처럼 선택해주세요.






6. 정상적으로 선택을 하셨으면 선택한 부분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드롭다운 메뉴에서 '잘라내기(T)'를 클릭해주세요.




7. '잘라내기(T)'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선택한 부분이 잘려집니다.






8. 이제 그림판에서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이전의 화면캡쳐하는방법 처럼 'Ctrl+V' 를 클릭해주세요.





9. 'Ctrl+V'를 클릭하시면 성공적으로 잘라낸 부분이 나타납니다. 저장해주시면 특정부분 캡쳐가 마무리 됩니다.



이상입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없이 화면캡쳐하는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