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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팁

클릭 단가가 높은 주제의 키워드는?

by 봉잡스 2012. 9. 24.

방문자의 쿠키를 분석하여 관심기반 광고가 노출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본문과 매칭되는 광고가 뜨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때문에 CPC 광고를 통해 고수익을 올리고자 한다면, 하단의 주제별 클릭 단가를 참고하여 특정 주제의 포스트를 작성한다면 CPC 클릭 단가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 PPC (클릭 단가 매우 높음)


① 론·크레디트·소비자 금융

② 온라인 게임, 온라인 카지노·갬블

③ 은행·인터넷 은행

④ 증권(유가증권)

⑤ 생명보험, 자동차 보험, 화재보험

⑥ 주식(주식투자) 관련

⑦ 호스팅 서비스(렌탈 서버)

⑧ 인터넷 관련

⑨ 도메인 등록

⑩ 데이터 통신


■ PPC (클릭 단가 높음)


① 교육

② 스킬 업

③ 취직·구인, 전직 정보, 전직 지원

④ 건강·건강식품

⑤ 의료기기

⑥ 유명 기업·지명도가 높은 회사명


■ PPC (클릭 단가 보통)


① 인터넷

② 비즈니스

③ 의사·변호사

④ 병원

⑤ 부동산

⑥ 주택

⑦ 다운로드 서비스

⑧ 영화

⑨ 음악

⑩ 항공

⑪ 법률·법률상담·법률상담소

⑫ 이사

⑬ 렌트카

⑭ PC

⑮ 가구, 티켓, 여행


■ PPC (클릭 단가 낮음)


① 자동차 관련(자동차·트럭·오토바이)

② 액세서리

③ 잡화, 아동복(브랜드 아동복)

④ CD·DVD, 동영상 DVD

⑤ 서적·잡지


클릭 단가가 높은 주제의 포스트를 작성해야만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클릭 단가가 아무리 높다고 한들, 트래픽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고수익을 올릴 수 없습니다. 보험과 같은 주제로 예를 들어보자면, 분명 클릭당 단가가 높은 것은 분명하지만 트래픽이 높은 수준은 아닙니다. 반대의 예로 영화와 같은 경우는 트래픽이 높은 것은 분명하지만, 단가가 높은 수준이 아닙니다. 트래픽과 단가가 모두 높은 대표적인 주제로는 '다이어트'를 들 수 있는데요, 트래픽도 높고 단가도 높은 것은 분명하지만 그만큼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매우 심합니다. 이렇듯 고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단가와 트래픽의 관계를 잘 분석하셔서 해당 주제 키워드 경쟁의 정도를 고려하셔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본인이 해당 주제에 대해 얼마나 흥미를 느끼는지가 가장 중요한 점인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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