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구글애드센스 부정클릭 사전에 차단하기

by 봉잡스 2012. 9. 25.

블로그가 꽤 활성화 되신 분이라면, 부정클릭으로 통한 구글애드센스 계정비활성화를 미리 방지해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측에서 눈에 보이는 부정클릭 같은 경우는 인지하여 매끄럽게 처리를 해주지만, 여전히 부정클릭으로부터 100%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이럴 때 구글애드센스 부정방지클릭도구 제공 사이트 '제트센스'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로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2.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좌측 상단에 위치한 '클릭내역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2. '클릭내역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우측에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그 중 '제트센스 코드생성'을 찾아 클릭하세요.






3. '제트센스 코드생성'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뜹니다. 각 메뉴의 기능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부분이니 추가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신 후 페이지 가장 하단의 '코드생성'을 클릭해주세요.

※ 가장 핵심기능인 '시간/클릭수 광고차단' 같은 경우는 본인이 적당하게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24시간에 4번 정도가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4. 모든 설정을 완료 후 '코드생성'을 누르시면 상단의 '제트센스 코드내용'에 개인 제트센스 코드가 뜹니다. 하단의 '제트센스 코드 복사하기'를 이용하여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직접 드래그하여 복사하셔도 무방합니다. 






5. 복사하신 제트센스의 코드는 skin.html의 </body> 바로 윗부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삽입 후 저장하시면 바로 제트센스가 작동합니다.



위와 같이 제트센스 코드를 적용해놓음으로써 지정해놓은 횟수 이상의 클릭이 발생할 경우 효과적으로 부정클릭이 발생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상클릭이 감지될시 해당 IP가 바로 표시되니, 즉각적으로 구글애드센스 부정클릭 신고를 함으로써 부정클릭으로 인한 계정정지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2012/07/18 - [봉잡스의 블로그관련정보] - 인터넷알바 블로그로 돈벌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