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시스템 복원 하는법..윈도우XP 시스템복원

by 봉잡스 2012. 10. 5.

컴퓨터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 '시스템복원'을 통해 오류가 발생하기 이전의 시점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름이 다소 거창하여 어려운 작업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매우 간단한 과정을 통해 시스템을 복원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XP 시스템복원을 기준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시스템 복원 하는법


1. 윈도우xp 시스템복원에 앞서, 우선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가 시스템 복원 기능을 사용중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내컴퓨터 > 마우스 우클릭 > 속성(R) 을 클릭해주세요.






2. 속성에 들어가면 '시스템 등록 정보'창이 열립니다. 다섯번째의 '시스템 복원' 탭을 클릭하여 하단의 표시해놓은 붉은 네모박스 안의 '모든 드라이브에 시스템 복원 사용 안함(T)' 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혹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시스템 복원 하는법을 진행하실 수 없습니다.

※ 주의 - 체크여부만 확인하시고, 체크되어 있지 않을 경우엔 그대로 두십시오. 






3. 체크가 되어 있다면 본격적으로 시스템 복원 하는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 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 복원을 클릭하여 윈도투xp 시스템복원 메뉴창을 열어주세요.






4. 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윈도우xp 시스템복원 창이 열리면 '이전 지점으로 내 컴퓨터 복원(R)' 에 체크를 하신 후 다음을 클릭하셔서 시스템 복원 하는법을 진행해주세요.






5. 다음을 클릭하시면 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달력에서 복원할 시점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달력에 굵은 글씨로 표시된 날짜 중에서 복원하려는 시점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셔서 시스템 복원 하는법을 진행해주세요.

※오류가 발생하기 이전의 시점을 선택하셔야합니다.






6. 다음을 클릭하시면 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특정 시점으로 복원을 하는 것에 대한 내용을 재차 확인합니다. 내용을 훑어 보시고 다음을 클릭하시면 시스템 복원이 진행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특정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주시는 것으로 '시스템 복원 하는법'이 마무리 됩니다.


이상입니다. 시스템 복원하는법..윈도우XP 시스템복원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