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자바 다운로드!

by 봉잡스 2012. 10. 6.

자바를 이용하여 설계된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이용하실때는 필히 자바를 설치하셔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과정이 어렵진 않지만 간혹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있어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단계별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자바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해당 주소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자바 다운로드' 아이콘 밑에 붉은 네모 박스로 표시한 부분의 'Java가 설치되어 있습니까?'를 클릭해주세요.





3. 'Java가 설치되어 있습니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자바 다운로드를 진행하시기 이전에 'Java 버전 확인'을 통해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에 자바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Java 버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4. 자바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이전에 'Java 버전 확인'을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설치된 자바를 확인합니다. 사용중인 컴퓨터의 환경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5. 자바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작동 중인 Java가 시스템에서 감지 되지 않습니다.' 라는 안내가 뜹니다. 이제 '무료 Java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자바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6. 자바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동의 및 무료 다운로드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7. 자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아이콘의 설치파일이 생성됩니다. 더블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8. 더블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9. 한번 더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10. 자바 설치가 진행됩니다. 우측 하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11. 설치를 클릭하시면 자바 설치가 바로 진행됩니다.







12. 자바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이상입니다. 자바 다운로드 및 설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