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곰녹음기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by 봉잡스 2012. 10. 31.

오늘은 쉽게 사용하실 수 있는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의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할텐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컴퓨터 소리 녹음하기'에 대한 방법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곰녹음기 녹음장치가 없어 녹음이 안되요!



곰녹음기 컴퓨터 소리 녹음시 '녹음 장치가 없어 녹음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안내문이 뜨면서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글자 그대로 녹음 장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운드 설정에서 '스테레오 믹스'를 활성화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윈도우 우측하단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클릭하여 나오는 드롭다운 메뉴의 '녹음 장치(R)'을 클릭해주세요.





2. 녹음 장치(R)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스테레오 믹스'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열린 창의 빈 공간에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해주시면 '스테레오 믹스'가 활성화 됩니다. 이미 활성화 되어 있다면 바로 곰녹음기 컴퓨터 소리 녹음 하기 3단계로 넘어가주세요.





3. '스테레오 믹스'가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다면, '스테레오 믹스'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의 '사용'을 클릭해주세요.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으로 변경해줌으로써 오류를 해결하고 곰녹음기 컴퓨터 소리 녹음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곰녹음기 녹음장치가 없어 발생하는 문제는 해결되었으니, 본격적인 곰녹음기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녹음기 환경설정하기


1. 정상적인 녹음을 진행하기 위해 곰녹음기의 환경설정을 조정해주셔야 합니다. 곰녹음기 우측하단에 있는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환경설정 창이 열리면 하단에 있는 볼륨 설정 마법사를 클릭해주세요.






3. 볼륨 설정 마법사 창이 열리면, 단계별로 설정이 진행됩니다. 확인사항을 체크하신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4. 웨이브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5. 아래와 동일하게 설정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6. 적정한 볼륨을 선택하신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7. 곰녹음기 소리 설정이 완료되면 환결설정 창에서 파일 설정 탭을 클릭,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지정해주세요.





8.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녹음할 소리를 재생 후, 곰녹음기 좌측 하단의 녹음 버튼을 클릭하여 녹음을 진행해주세요.



곰녹음기 다운 방법


곰녹음기는 곰TV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 '곰녹음기'를 찾아 옆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이상입니다. 곰녹음기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사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