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운영 기본중에 기본 3가지

by 봉잡스 2012. 11. 8.

파워블로거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인기블로거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좋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선 매우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에 충실하는 것입니다. 


블로그 운영 기본 3요소


1. 거부감이 없는 블로그 스킨


세수를 한달은 안한 것 같은 사람이나, 얼굴 곳곳에 10개가 넘는 피어싱을 한 사람들을 보면 호감이 가시나요? 블로그도 마찬가집니다. 블로그를 너무 과도한 색상이나 현란한 디자인의 스킨으로 꾸며놓는 것은 독자로 하여금 거부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 독자들의 한 눈에 쏙 들어오고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간단하고 깔끔한 디자인, 너무 넓지도 좁지도 않은 본문의 가로폭, 쉽게 찾아볼 수 있게 정리된 카테고리 등과 같이 디자인 보다는 콘텐츠를 부각할 수 있는 스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유익한 콘텐츠(포스팅)


블로그 방문자들이 블로그에서 얻어갈 수 있는 것은 2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재미, 두 번째는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온갖 편법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노출시킨다고 한들, 알맹이가 없는 포스팅을 작성한다면 절대 좋은 블로그가 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블로그들은 방문자들의 평균체류 시간이나 재방문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블로그의 품질이 실제로 낮아진다.) 이미 있는 정보를 재가공하든, 독착정인 포스팅을 하든 독자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3. 성실한 블로그 관리


한달에 한번 하루에 30개씩 글을 올리는 블로거의 블로그와, 매일 1개의 글을 30일 동안 올리는 블로거의 블로그 중 어느 블로그가 더 좋은 블로그일까요? 두 블로그에 올라오는 콘텐츠들의 수준이 비슷하다고 가정하면 후자의 경우가 블로그에 훨씬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항상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해야 독자들과 검색포털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블로그운영 기본중에 기본 3가지,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