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그에 연재글을 써야 하는 5가지 이유

by 봉잡스 2012. 11. 12.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한번쯤은 '연재글을 써볼까?' 라는 생각을 해보셨나요? 한번도 생각해보시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연재글 작성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재글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블로그에게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유명블로거 '못된준코' 님의 주부를 위한 재테크 연재글)


1. 페이지뷰 상승


블로그 방문자 한명당, 페이지뷰가 1.5가 넘어간다면 우수한 정보성을 가진 블로그라고 할 수 있으며, 블로그 지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적게는 총 3편, 많게는 총 10편 짜리 연재글들은 독자 한명이 관련된 연재글들을 보게 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당 페이지뷰를 늘리는데 효과적입니다. 


2. 재방문 유도


특정 주제에 관해 우수한 컨텐츠의 연재글을 작성해놓으면 독자로 하여금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독자는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가진 블로그임을 인식하게 하여 독자로 하여금 재방문의 모티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가독성 향상, 정보 전달 용이


5개의 연재글에 걸쳐 쓸 내용을 한 포스팅에 몰아서 쓴다면, 쓰는 나도 지겹고 읽는 독자도 지겹습니다. 너무 긴 글은 독자의 집중력을 떨어트릴 수 있으며, 작성하는 본인도 제대로 정리되지 못한 글을 쓰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미리 계획해놓은 여러 단계의 연재글은 적당한 분량의 글을 소제목, 단계별로 나눠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독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겠죠?


4. 개인적인 지식의 정리에도 도움


전문적인 기자나 작가가 아니라면, 자신의 지식을 글로 정리할 기회가 많이 없습니다. 블로그에 연재글을 작성하다보면 본인의 경험이나 지식을 논리적, 순차적으로 정리해놓을 수 있어 글쓴이 본인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5. 블로그와 블로거의 인지도 UP


대부분의 유명 블로거들은 운영하는 블로그의 주제가 분명하게 정해져 있으며, 해당 주제에 대한 연재글을 작성하곤 합니다. 이러한 연재글은 독자로 하여금 '아, 이 블로그는 이런 주제의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구나.' 라는 확실한 인식을 심어줄 수 있으며, 연재글의 컨텐츠가 매우 유익하다면 연재글 하나로 스타 블로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사실 연재글을 쓴다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본인도 여러번 연재글을 시도해봤지만.. 생각처럼 쉽게 완성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키고 포스팅을 하기 이전에 연습장에 직접 개요를 작성해보는 것이 수준 높고 독자에게 재밌는 연재글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좋은 연재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