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토렌트 속도 올리기

by 봉잡스 2012. 11. 22.

토렌트를 이용하여 다운받으시다보면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서 답답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 토렌트 속도를 올려준다는 '유토렌트 가속기'가 인터넷상에 떠돌고 있는데요, 악성코드로 위장한 프로그램이니 웬만하면 받으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에 제가 오늘 간단하고 쉬운 토렌드 속도 100배 올리기 설정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무단 다운로드를 조장하는 글이 아닙니다. 


토렌트 속도 올리기!


1. 가장 먼저 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좌측 상단 메뉴의 옵션(O) -> 설정(P)를 클릭해주세요. 





2. 토렌트 속도 올리기 두 번째 설정 단계입니다. 좌측 메뉴 중 연결(Connection) 탭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 중 붉은 박스로 표시한 프록시 서버 종류를 '없음(none)'으로 변경해주세요. 





3. 토렌트 속도 올리기 세 번째 설정 단계입니다. 좌측 메뉴 중 대역폭(Bandwidth)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붉은 박스로 표시해놓은 부분들의 수치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설정해주세요.





4. 토렌트 속도 올리기 네 번째 설정 단계입니다. 좌측의 메뉴 중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붉은 박스로 표시해 놓은 나가는 연결을 '강제(Force)'로 변경해줍니다.






5. 토렌트 속도 올리기 다섯 번째 단계입니다. 좌측 메뉴 중 대기열(Queueing)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붉은 박스로 표시해놓은 부분들을 하단의 이미지와 동일하게 설정해주세요.







6. 토렌트 속도 올리기 여섯 번째 단계입니다. 좌측 메뉴 중 고급설정(Advanced)를 클릭해서 나열되는 것 중에서 'bt.allow_same_ip' 항목을 거짓(False)에서 참(True)으로 변경해주세요.






7. 토렌트 속도 올리기 일곱 번째 단계입니다. 고급설정(Advanced)에서 'rss.update_interval' 항목의 수치를 20으로 변경해주세요. 





8. 토렌트 속도 올리기 마지막 단계입니다. 고급설정 (Advanced)에서 'dht.rate' 수치를 2로 변경해주세요.



※ 토렌트 속도 올리기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설정 전보다 최대 100배의 속도가 구현될 수도 있지만, 사용자의 환경의 따라 그 효과가 미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토렌트 속도 100배 설정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