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배즙 효능..배즙의효능

by 봉잡스 2013. 1. 8.

배즙은 평소 맛도 좋고 그 효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건강식품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배즙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그 대표적인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즙의효능


① 평소 기침이 잦으신 분들의 기침을 멎게 해주고 천식의 증상을 개선해주는 배즙 효능이 있습니다. 기침 외에도 가래를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감기예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② 배에 함유된 루테올린, 폴리코사농, 섬유질 성분들이 먹게되는 탄 음식과 같은 발암물질을 몸 밖으로 빠르게 배출시켜줍니다.



③ 배즙에 풍부하게 함유된 펙틴이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효능이 탁월하며, 마그네슘, 셀레늄 등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키는 배즙의효능도 있습니다.

④ 배즙 효능중에 더위나 심한 숙취로 인해 갈증을 느낄 때 흡수가 빠른 배즙을 마시면 갈증을 효과적으로 해소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또한 배에 함유된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간의 활동을 도와 알콜해독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⑤ 배즙에는 붕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붕소가 두뇌활동을 자극하여 학습효과를 향상시켜주는 배즙 효능이 있습니다.

⑥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속이 답답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마시면 속을 풀어주고 소화를 촉진해줍니다.


이상입니다. 배즙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