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d3dx9_43.dll 다운

by 봉잡스 2013. 2. 6.

간혹 게임을 실행하려고 하면 d3dx9_43.dll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대표적으로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게임으론 위닝온라인이나 블소 정도를 들 수 있겠죠. 저도 위닝온라인을 하면서 해당 오류를 검색해봤습니다. 다른 블로거님들 글을 살펴보니까 달랑 d3dx9_43.dll 파일만 올려놓으신 분들이 많던데~~ 개인적으로는 달랑 파일만 넣는 것보단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소 귀찮을 수 있어도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미루어 봤을때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한번쯤 설치해주는 것이 추가적인 오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d3dx9_43.dll 다운 및 오류 해결 다이렉트X 최신버전 설치하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다이렉트X 설치파일을 다운 받아주세요.



(※낚시성 파일이 절대 아니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좋습니다.)




2. 받은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즉시 설치가 진행됩니다. 동의함(A)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3. 툴바를 사용하실 생각이 아니라면 'Bing 바 설치'의 체크를 필히 해제하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체크하신 상태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불필요한 툴바가 설치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설치 구성요소를 확인합니다. 설치 구성요소에는 d3dx9_43.dll 파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5. 짧은 설치가 진행되며 곧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은 필수적인 사항은 아니지만 되도록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설치 완료 후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다이렉트 설치없이 d3dx9_43.dll 다운받아 시스템 폴더에 넣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d3dx9_43.dll의 압축 파일을 다운 받아주세요. 





2. d3dx9_43.dll 다운을 완료하셨으면, 받은 파일을 드래그 복사 혹은 복사/붙여넣기 신공으로 C:\Windows\System32 폴더에 넣어주시면 바로 오류가 해결됩니다. 역시 재부팅하지 않으셔도 되나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상입니다. d3dx9_43.dl 다운 및 오류 해결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