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사람인 연봉계산기..실수령액 계산기

by 봉잡스 2013. 3. 12.

실제로 수령하게 될 월급이나 연봉의 실수령액을 계산하실때 국민연금,건강보험, 고용보험, 소득세 등 다양한 비용과 세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직접 실수령액을 계산하는 과정이 꽤나 귀찮으실 겁니다. 이럴 때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연봉계산기를 이용하시면 귀찮은 과정없이 손쉽게 실수령액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 100% 정확히 일치하는 실수령액이 나오진 않으니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급여계산기..월급 실수령액 계산기 v1.0 사용 방법!


사용법을 안내해드리기 위해 예시로 연봉 5000 실수령액을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취업사이트 '사람인' 연봉계산기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의 급여계산기가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제 차례차례 빈 칸을 채워가면서 예상 실수령액을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우선 연봉계산기 좌측 상단에 있는 연봉/월급 중에서 계산하고자 하는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이번 포스팅엔 연봉 5000 실수령액을 구해보기로 했으니 연봉에 체크를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4. 연봉에 체크를 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연봉 항목에 각종 비용 및 세금을 제하기 전의 연봉 금액을 입력해줍니다. 

※ 퇴직금 같은 경우에는 본인이 판단하여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5. 부양가족수와 20세이하의 자녀수에 따라서 예상 실수령액이 달라집니다. 하단의 기준을 참고하고 부양가족수와 20세 이하의 자녀수 여에 있는 빈칸을 채워주세요.





6. 모든 항목을 다 입력하셨으면 좌측 하단에 있는 '계산하기'를 클릭해주세요.



7. '계산하기'를 클릭하면 우측에 지불해야 하는 각종 비용및 세금의 대략적인 금액이 산출되면서 예상 실수령액이 월단위로 계산되어 나타납니다. 연봉같은 경우는 예상 실수령액에 열두달의 12를 곱해주시면 예상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연봉을 계산해봤지만 월급도 계산할 수 있으며 퇴직금 포함 여부/비과세액을 고려해가며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100%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거의 엇비슷한 수준의 예상실수령을 계산하시는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마켓, 앱스토에서도 스마트폰에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시니 모바일로 접속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이상입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실수령액 계산기 v1.0 정보 및 사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