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방화벽 푸는법..윈도우7 방화벽 차단 해제

by 봉잡스 2013. 3. 22.

방화벽은 외부의 불법적인 접근이나 악성코드를 차단하기 위한 보안시스템입니다. 헌데 인터넷, 메신저 혹은 게임 등을 이용하실 때 방화벽을 킨 상태로 하면 이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한 예를 들어보자면 한 유저가 워크래프트3 에서 방을 만들었을 때 방화벽이 켜져 있다면 다른 이용자가 해당 방에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죠.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이러한 경우에 방화벽을 아주 간단히 푸는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화벽 푸는법..윈도우7 방화벽 차단 해제!


1. 가장 먼저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클릭하여.. 시작메뉴가 열리면 실행창에 아래와 같이 'firewall' 이라고 입력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입력해주셨으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총 3가지 메뉴가 검색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밑에 있는'방화벽 상태 확인'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2. '방화벽 상태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좌측의 메뉴 중에서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3.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체크된 항목을 아래의 그림처럼 'Windows 방화벽 사용 안함'에 체크를 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윈도우7 방화벽 차단 해제가 완료됩니다.





4.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방화벽이 성공적으로 풀린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화벽 푸는법 쉽죠?





5. 다시 방화벽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좌측의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메뉴로 다시 진입하여 아래와 같이 모두 'Windows 방화벽 사용'으로 변경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다시 정삭적으로 방화벽이 사용 상태로 변경됩니다.



특수한 경우에만 방화벽을 해제하여 주시고, 평소에 항상 꺼두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방화벽을 끄고 할 일을 마무리하셨으면 꼭 다시 방화벽을 사용 상태로 변경해주시는 것이 보안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방화벽 푸는법..윈도우7 방화벽 차단해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