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2가지

by 봉잡스 2013. 3. 26.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그 누구도 스트레스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적절한 정도의 스트레스는 정신과 건강에 오히려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를 지나치게 많이 받고 있다면 정신과 건강에도 좋지 않으며 생활에도 긍정적이지 못한 영향을 주게 되죠.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본인이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 있나 직접 테스트 해보실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아..스트레스!! 스트레스 해소방법 없을까?)


무한도전 321회에 'NO 스트레th' 편에 소개되었던 스트레스 테스트.


무한도전 방송중에 출연진의 스트레스 정도를 테스트 했던 자가진단 양식이 있습니다. 고맙게도 무한도전 제작진측에서 무한도전 공식홈페이지에 방송에 사용되었던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양식을 올려놓았습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무한도전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한글파일 혹은 워드파일 중에서 하나를 골라 무한도전 스트레스 테스트 양식 다운을 진행해주세요.






3. 다운받은 파일을 열어보시면 아래와 같은 테스트 양식이 열립니다. 문항을 자세히 읽어보시면서 최근 보름동안 자신의 상태와 가장 근접하다고 생각하는 번호를 정직하게 체크하신 후, 합산하시면 본인의 현재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트레스 테스트입니다. 단 5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주 간단하게 해보실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단, 문항수가 적은 만큼 앞선 테스트보단 정확하지 않으니 참고용으로 이용해주세요.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네이버 스트레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2.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면서 즉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질문에 해당하는 답변을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하시면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트레스 테스트를 직접 해본결과 점수가 2.0으로, 중등도 스트레스 군에 속한다고 나왔네요..



이상입니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