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인터넷중독대응센터

by 봉잡스 2013. 4. 8.



스마트폰 중독, 현재의 우리는?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급증하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생활하는데 있어서 많은 편의를 가져다주지만,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성이 심해지면서 스마트폰 중독 증상을 보이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급증하였습니다. 작년 11월 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4,000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중독진단을 해본 결과 67.4%, 즉 10명 중에서 7명이나 스마트폰 중독증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폐해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과도한 스마트폰 이용은 뇌를 불균형적으로 발달하게하며, 유사발달장애, 게임중독, AHDH, 틱장애, 사회성 결핍 등의 정신질환을 앓게 할 수도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중단하는 것만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요법, 심리치료, 인지치료 등의 전문적인 치료를 받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정신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중독은 육체적인 문제를 발생시킬 수도 있는데요, 안구건조증, 거북목증후군, 손목터널증후군 등등 과 같은 질환들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자.


때문에 중독정도가 더 심해지기 전에 본인의 스마트폰 중독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판단하여 과도한 이용을 줄이는 것이 시급한데요, 이번 포스팅에 스마트폰 중독 정도를 진다해보실 수 있는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를 하실 수 있는 곳을 공유하고자 하니 그냥 지나치시지 마시고 꼭 한 번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1. 가장 먼저 스마트폰 중독 테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중독대응센터'에 접속해주세요.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새창이 열립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문항에 응답하시기 이전에 먼저 좌측의 메뉴에서 본인이 나이에 맞게 '청소년대상' 혹은 '성인대상'을 골라서 클릭해주세요.






3. 죄측의 메뉴에서 맞는 대상의 설문지를 고르셨으면, 성별과 나이 그리고 거주지역을 설정 후 15가지 문항에 최대한 정직하게 응답해주신 후 하단의 '결과보기'를 클릭해주세요.





4. 결과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중독유형과 특성 치료의 필요성 등 현재 자신의 스마트폰 중독 정도에 대한 간략한 분석자료가 출력됩니다.



스마트폰 중독,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중독 증상을 방치하면 큰 병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자가진단을 통해 본인의 상황을 인식하고 스마트폰 중독 원인을 찾아 해결방안을 모색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