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해결하기

by 봉잡스 2013. 4. 28.

윈도우7이나 윈도우8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다보면 'Internet Explorer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에러창과 함께 열어놓았던 모든 익스플로러 창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렵게 검색해서 찾은 정보를 보시던 중이거나 문서작업을 하는 중에 이런 오류가 발생한다면 굉장히 화가나고 난감한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를 하지 않고, 간단한 설정을 통해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중지 해결법!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도구(T)'를 클릭하여 '인터넷 옵션(O)'을 열어주세요.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고급탭을 클릭해주세요.




3. 고급탭을 클릭하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원래대로(S)'를 클릭해주세요.




4. 원래대로를 클릭하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 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개인 설정 삭제(P)' 옆의 박스에 체크를 하시고 '다시 설정(R)'을 클릭해주세요.




5. '다시설정(R)'을 클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설정 복원이 시작됩니다. 복원이 완료되면 '닫기(C'를 클릭해주세요.




6. 기본 설정 복원이 끝나면, 인터넷 익스플로를 종료했다가 다시 열어주셔야 합니다.




7.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열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권장되는 보안 및 호환성 설정 사용(U)' 옆에 체크를 하신 후 '확인(O)'을 클릭해주시고 복원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Internet explorer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해결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